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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00223
입문 코디 교육 과정의 4주 차 과제는 아카바 유지의 책 <0초 사고>를 읽고 과제 형식에 맞게 정리하는 것이다.
책 한 권을 요약해 보던 중에 제3장의 열 번째 소제목인 <상황과 필요에 따른 메모의 제목 예>를 내 업무에 맞게 고쳐 보았다.
140~162쪽까지 걸쳐 400개의 제목 샘플이 나와 있는데, 그중 161쪽에 나온 '프레젠테이션을 능력을 기르기 위해'를 내 업무상황에 적용해 보았다.
1. 책에 나온 예
*프리젠테이션 능력을 기르기 위해
-프레젠테이션 연습을 어떻게 할 것인가?
-어느 정도 연습하면, 프레젠테이션에 자신이 붙을까?
-프레젠테이션에서 말할 내용과 쓸 내용을 어떻게 잘 정리할까?
-프레젠테이션을 잘하는 사람은 어떤 준비를 하는가?
-프레젠테이션을 잘하는 사람은 어떤 사고방식, 인식방식(:번역이 어색함)을 갖고 있는가?
-프레젠테이션을 잘하면 어떻게 보이는가?
-프리젠테이션을 못하면 어떻게 보이는가?
2-1. 내 상황에 대입하여 만든 예
*환자의 전화를 잘 받으려면
-전화 응대를 어떻게 연습할 것인가?
-어느 정도 연습 하면, 전화응대에 자신이 붙을까?
-전화응대에서 말할 내용과 들을 내용을 어떻게 잘 정리할까?
-전화 응대를 잘 하는 사람은 어떤 준비를 하는가?
-전화 응대를 잘하는 사람은 어떤 사고방식, 인식방식(:단어가 매끄럽지 않지만 번역된 단어라 그대로 옮김)을 갖고 있는가?
-전화응대를 잘하면 어떻게 보이는가?
-전화응대를 못하면 어떻게 보이는가?
2-2. 책에 나온 예를 변형한 것 외에 내가 더 생각해 본 제목들
- 어떻게 하면 전화를 잘할 수 있을까?
- 지금, 나는 전화응대를 적절하게 하고 있을까?
- 다른 직원들 보기에 나의 전화응대는 적절한가?
- 내 전화를 받은 환자는 어떤 느낌을 받을까?
- 내 전화 응대는 한의원의 이미지에 어떤 영향을
주고 있을까?
-평소 어떤 노력, 준비를 해야 전화를 잘 받을 수 있을까?
-전화를 잘 받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?
-전화를 몇년 혹은 몇 천통쯤 받아야 자신이 붙을까?
- 전화받을 때 긴장하지 않으려면?
- 전화를 잘 받고 있다는 말을 들으려면?
- 전화를 잘 받는 사람은 어떤 노력들을 해왔을까?
'생각을 모두 받아 적으라'라고 강조한 저자의 말대로 나는 내 생각을 받아 적어보았다.^^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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